한글날 무료 공개 폰트 모음

한글날은 모두 아시다시피 우리 고유의 글자인 한글 곧 훈민정음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지난 2006년부터는 국경일로 정해 졌습니다.

 

올해도 한글날을 맞이하여 무료로 공개되는 폰트가 몇개 있습니다. 이 폰트들은 대부분 기업에서 기업의 제품에 사용한 폰트를 공개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과 제품에 대한 간접적인 홍보효과를 기대하는 듯합니다. 그럼 이제 올해 한글날 공개된 무료폰트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빙그레 따옴체

빙그레 따옴체

 

빙그레에서는 지난 2016년 빙그레체I 그리고 작년 2017년 빙그레II를 이어서 빙그레 주스 제품인 따옴의 서체를 폰트로 배포하였습니다.(다운받으러 가기)


이번에 배포를 시작한 빙그레 따옴체는 빙그레에서 배포한 다른 무료 폰트와 같이, 온라인, 광고물, 인쇄물 등에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폰트 자체를 유료로 판매할 수 없고 폰트 수정 및 재배포는 불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회사명, 브랜드명, 상품명, 로고, 마크, 슬로건, 캐치 프레이즈 등 CI/BI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라이센스 내용은 빙그레 서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어때 잘난체

여기어때 잘난체


여기어때에서도 자사의 BI를 모티브로한 여기어때 잘난체를 무료 배포하였습니다.(다운받으러 가기)


이미지의 설명과 같이 여기어때 BI의 특징을 담아 산돌커뮤니케이션과 폰트를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ㅅ, ㅈ, ㅊ과 같이 획이 겹치는 자음은 젊은이의 역동성을 담아 달리는 모습에서 착안한 모양이라고 합니다.


여기어때 잘난체의 라이센스는 개인과 기업이 모두 상업적인 용도로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폰트 자체의 임의 수정 및 개작은 불가능하며 폰트 자체를 유료로 판매할 수 없습니다. 이 폰트로 제작된 광고물, 인쇄물의 이미지를 여기어때와 ㈜산돌커뮤니케이션에서 프로모션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를 원치 않으시면 따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라이센스 내용은 홈펭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한나체Air

배달의 민족 한나체Air


비달의 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 형제들은 올해도 새로운 무료 폰트를 배포하였습니다.(다운받으러 가기)


이번에 배포한 한나체Air는 지난 2012년 우아한 형제들이 배포한 한나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폰트입니다. 기존 한나체가 굵은 글씨로 제목 등에 적합한 폰트였다면, 이번에 배포한 한나체Air는 가는 글자체로 본문에 어울리는 폰트입니다. 가는 글자체라도 가독성이 높아 작은 글씨에도 높은 좋은 가독성을 유지합니다.


우아한 형제들이 배포하는 무료 폰트는 모두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며, 자유롭게 수정 및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폰트 자체를 유료로 판매할 수는 없으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라이센스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사는이야기 >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날 무료 공개 폰트 모음  (0) 2018.10.1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