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리눅스 마스터 자격시험

이번 글에서는 리눅스 마스터 자격증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리눅스 마스터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리눅스에 대한 국내 자격 검정입니다.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정보처리기사 등과 같은 다른 시험들과는 다르게 1급과 2급 모두 응시 자격은 따로 없습니다. 2급 자격증을 따지 않은 분들도 바로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난이도에서 1급이 더 어렵습니다. 추가로 1급과 2급 시험 모두 공인 민간자격증으로 국가공인 자격증입니다.

 

LinuxMaster

 

아래의 사이트에서 리눅스 마스터 자격 시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KAIT 자격검정

 

리눅스 마스터 자격시험 신청

리눅스 마스터의 경우 1차와 2차 시험으로 나뉘어 지는데 우선 2급의 경우 1차 시험은 50문항의 객관식 온라인 시험으로 시험 신청 후 다음날 1시부터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지원하기 때문에 시험은 익스플로러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온라인 시험이기 때문에 인터넷연결이 되어있는 컴퓨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응시 가능하며 시험시간은 60분이 주어집니다. 또한 1차 온라인 시험은 많은 분들이 인터넷의 도움을 받아 시험을 쉽게 통과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찾아보면 족보 등도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2차 시험은 필기시험으로 80문항의 시험을 보게 되는데 과목당 과락이 존재하기 때문에 과목당 최소 40점 그리고 총 60점 이상을 받으셔야 최종적으로 2급 자격에 합격하시게 됩니다.

 

1급 또한 1차와 2차로 나뉘어 지지만 1급 1차의 경우 2급과는 다르게 필기시험으로 과목당 최소 40점, 그리고 총 60점 이상 받으셔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2차 시험은 필기와 실기를 같이 시험 보게 되는데 2차 필기는 단답 서술식으로 진행되면 실기는 리눅스 관리 및 설정에 대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저는 오늘 2급 1차 시험을 신청하여 월요일 1시 이후에 온라인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월요일~목요일 사이에 신청시에는 시험 신청 다음 날 1시부터 시험을 볼 수 있지만 금요일~일요일 신청자들은 월요일 1시 이후부터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간단 히 리눅스 마스터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본격적인 2급 1차 시험 후기는 월요일 1차 시험 후 후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꼭 합격하고 싶네요 ㅎㅎㅎ

 

아래는 시험후기입니다~^^

 

 

[자격증] 리눅스 마스터 2급 1차 합격후기

이번 글은 계획대로라면 월요일에 시험 직후 작성하려고 했는데 이런저런 핑계로 이제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글에서 예고한 것과 같이 리눅스 마스터 2급 1차 시험 후기를 쓰려고 하는데요. 시험 후기를 예..

vincetory.com

 

댓글()